본문 바로가기

일이 놀이가 되다 /배움을 나의 글로 옮겨보기

Kodak&Fuji Case

 

교수님의 권유 덕택에 수업은 끝났지만

Weekly Biz를 중심으로 기업 Case Study를 하려고 한다.

 

컴퓨터에 기업별로 폴더를 정리하여 case를 통한 insight를 얻자.  

(향후에 좋은 교육 자료로 활용될 것을 기대한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속에서 영원한 1등 기업이란 없다.

노키아, GM, 도요타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도 최근에는 급변하는 환경속에

언제든지 그 자리를 내려놓아야 하는 위기에 봉착하였다.  

 

같은 사업군에서 엎치락 뒤치락하던 기업이

현재 서로 엇갈리는 명함을 받았으니, Kodak과 Fujiflim이 바로 그 주인공들.

 

비즈니스 위기에서의 판단과 대응이 향후 기업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이 사례를 통해 면밀히 확인할 수 있다.  

 

 

Kodak & Fuji Case study

[색바랜 Kodak Moment 가 주는 교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