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d gave me a reason

탐심에 대하여

#. 탐심

 

- 모든 죄의 근원

- 탐심은 비교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됨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데 있지 아니하니라"

 

사람의 생명은 소유가 아니라

'존재'에 있다.

 

나의 '존재', 나의 '영혼'.

다른 사람을 존재로 보지 못하고 '소유'로 보았기 때문에 죄를 짓고 탐심이 생긴다.

 

# . 탐심의 치유

 

1. 소유는 인간의 마음을 결코 만족케 할 수 없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들에게는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전3:11)

→ '영원한 것'이 들어오지 않으면 계속 갈급하다, 영원한 것. 즉 하나님, 하나님 말씀, 사랑.

 

2. 하나님 자신이 우리의 상급이 되시기까지 우리는 결코 만족할 수 없다.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 (청15:1)

→ 진짜 상급은 하나님 자신이다.

 

- 탐심에 대한 유일한 치유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원한 생명을 발견하는 것이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17:3)

 

 

 


 

 

내가 버려할 탐심들도 참 많다.

능력에 대한 동경, 인정에 대한 욕구, 명예의 추구, 비교를 통한 위안 등등...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러한 나의 연약함과 부족함들이 치유가 될 수 있으니

오직 주님 한분 만으로 족하다는 마음을 가지고 싶다.

 

어머니께서 알려주신 사랑을 늘 기억하자.

 

죽음 앞에 서 있을 때, 사랑과 위로를 쏟아부어주시던 사랑.

죽음이 애통이 되고 탄식이 되는 것이 아닌, 감사가 되고 기쁨이 되는 놀라운 은혜.

 

자랑할 것이 없는 나의 가난함이 자랑이 되기를 소망하자.

 

 

 

 

 

 

 

 

 

'God gave me a reas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께서 주신 핵심역량  (0) 2013.07.09
하나님이 주신 문자  (0) 2013.05.11
God's promise  (0) 2012.07.16
소그룹 인도법 적용점  (0) 2012.05.20
천국의 손  (0) 2012.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