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풍성하게 /읽고-

파는것이 인간이다

 


파는것이 인간이다

저자
다니엘 핑크 지음
출판사
청림출판 | 2013-08-12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모든 일은 세일즈다” 세계적인 미래학자...
가격비교

 

 

새로운 미래가 온다, 드라이브로 유명한 세계적 미래학자 다니엘 핑크.

 

그가 주장하는 인간 관계에서의 Selling 이란-

 

조직 안의 HRD의 커뮤니케이션은 주로 설득적 측면이 상당부분을 차지할 것이기에,

 

이 책의 내용 중 몇가지는 상당부분 insight를 안겨줄수 있을 것 같다.

 

 


 

* 문제해결자에서 문제발견자로-

 

* 다른사람을 움직이기 위해 문제 찾기에 나서려면 기존의 오래된 2가지 기술을 완전히 뒤덮어야 한다.

  첫째, 과거 최고의 세일즈맨은 정보에 접근하는데 능숙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정리하고 그중 가장 적절한 정보를 규명하여 타인에게 제시하는 큐레이션 역할을 잘해야 한다.

  둘째, 과거 최고의 세일즈맨은 질문에 대답하는데 능통했다. 고객에게 없는 정보를 그들이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가능성을 발견하고, 잠재된 이슈를 드러내며,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질문하는 데 능해야 한다.  

 

* 경험의 프레임:  경험의 관점에서 세일즈의 프레임을 잡으면 고객을 만족시키고 거래를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아진다 (ex. 자동차 광고)

 

* 흠집 프레임 : 개인이 이미 긍정적 정보를 접한 상황에서 약한 부정적 정보를 접하면 약한 부정적 정보는 역설적이게도 긍정적 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거나 증대한다는 것이 핵심논리이다.

 

* 가능성 프레임 : 미래에 달성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잠재력 강조, (불확실성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평가하는 사람에 대하여 보다 깊이 생각하게 되며, 보다 집중적인 정보처리를 하게 되어 왜 좋은지에 대해 더 많은 이유를 만들어냄)

 

* 한 단어 피치 : HRDer로서 나에게 적합한 한 단어는?

 

* 제목 피치 : 유용성과 호기심, 구체성 (최고의 복사기를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세요 / 복사기의 혁명! / 오늘 오후 당신의 골프 스윙 실력을 키울 4가지 방법)

 

* 목적을 확인하는 3가지 주요 질문

 - 그들이 무엇을 알기를 원하는가?

 - 그들이 무엇을 느끼기를 원하는가?

 - 그들이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가?

 

* 페차쿠차(pecha-kucha) : 20초간 20슬라이드, 총 6분 40초

 

* 놀라운 침묵 (경청연습) : 이야기를 듣는동안 눈을 맞춘 후, 15초 지난 후 이야기 하기 

 

* 인간적인 것으로 만들기 & 목적의식 부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