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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이 놀이가 되다 /학습과 조직에 대한 통찰

6 Disciplines

2014 ASTD 중

Learning Transfer : The two critical Questions that determine Training's Success

 

 

D1. 비즈니스 성과를 설정하라 (Define the Business Outcomes)
–교육과정 개발 시작 단계에서 사업적인 요구와 목표를 이해하고 이를 적용하라
–교육훈련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교육과정의 성공을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을 수립하라


D2. 총체적 경험을 설계하라(Design the Complete Experience)
–학습은 이벤트가 아닌 프로세스다
–교육과정 이전의 경험은 교육과정 만큼 중요하다
–총체적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해야 한다


D3. 현업 활용 전략을 교육과정에 포함하라(Delivery for Application)
–교육훈련은 오직 현업에 활용될 때만 가치가 있다
–교수 방법은 현업 활용의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
–연습과 피드백이 포함된 활동적인 학습을 실시하라


D4. 현업 활용을 촉진하라(Drive Learning Transfer)
–현업 활용이 실패한다면 교육훈련도 실패하는 것이다
–현업 활용 지원은 반드시 교육과정 계획의 일부분이 되어야 한다
–현업관리자들은 교육과정 성공을 좌우할 수 있다


D5. 퍼포먼스 서포트를 활용하라
–퍼포먼스 서포트는 “할 수 있는가?(Can I?)”에 대한 해답을 제공할 수 있다
–퍼포먼스 서포트는 교육 설계의 일부분이 되어야 한다
–다양한 업무 보조 도구(job aids)는 교육훈련 중에 소개되어야 한다

 

D6. 결과를 문서화 하라(Document Results)
–결과를 문서화하는 것은 추후 교육훈련의 가치를 결정하는 기준이 될 뿐 아니라 향후 교육훈련의 개선을 위하여 활용될 수 있다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D3, D5 단계가 중요함
–“진정한 학습 경험은 교육내용 자체가 아니라, 교육내용을 배운 방법에 의해 결정된다”
–학습자들이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교육내용 가르치기 보다 많은 연습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며(D3)
–퍼포먼스 서포트를 제공해야 한다(D5)
–또한 이를 위하여 퍼포먼스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D1)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D1, D4 단계가 중요함
–경영전략상의 목적과 개인 차원에서의 이익을 명확히 하고(D1)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현업 활용 풍토를 조성한다(D4)
–이를 위하여 현업 관리자들이 현업 활용을 촉진하도록 독려하고,
–학습자들에게 주기적으로 알림을 제공하며
–현업 활용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라

 

 

# Reflection : 우리 회사의 퍼포먼스 서포트는 어떻게 제시될 수 있을까?